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2019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 시행


[ 청주대, ‘2019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시행 ]

시민 대상 영화 배우 도전 기회 제공∙∙∙내달 5일까지 신청 무료 운영


영화 촬영 장면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영화학과는 청주시와 함께 ‘2019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을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은 청주대학교 영화학과가 영상문화도시 청주 조성을 위해 2009년부터 영화촬영지 개발과 단역배우 소개를 위한 프로젝트로 시작됐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청주지역에 산재한 다양한 로케이션 촬영지가 발굴됐으며, 많은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촬영을 꾸준히 유치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연기자 교육과정에 참석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청주시의 주요 명소에서 영화를 촬영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영화 시나리오를 연습하고, 카메라 연기를 위한 전공과목 이외에 드라마와 영화 제작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특강강사의 초빙으로 현장 경험을 얻게 된다.

 

신청자들은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다음달 9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업을 시작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2019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 무료로 진행된다.

 

드라마와 영화의 전문배우에 도전하거나 연기를 배우고 싶은 시민들은 35일까지 청주액터스 홈페이지(www.readygoactors.com)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은 2017년부터 진행해왔으며, 2018년도 수강생을 대상으로 연기교육은 물론 제작PD, 탤런트, 매니지먼트사의 특강을 통해 제작 현장에 참여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오고 있다.

 

소정의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지역 방송사, 영화, 드라마 제작사 등과 함께 활발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명품 배우를 양성해 지역 고용창출을 한다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는 청주액터스는 매년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청주시를 영상문화도시로 거듭나게 할 것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액터스 사무국(043-219-11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책임연구원인 김경식 교수(영화학과)영화드라마 연기 교육을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함으로서 장기적 관점에서 고용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주가 영화드라마 배우 인력양성의 거점지역으로서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