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정문 41년 만에 새롭게 탈바꿈

 

[ 청주대 정문 41년 만에 새롭게 탈바꿈 ]

민족의 백년대계 준비한 설립자 형제의 숭고한 교육이념 상징


청주대학교 정문 준공식이 19일 오전 대학 정문에서 열렸다. 사진은 정성봉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정문이 41년 만에 새롭게 탈바꿈했다.

 

청주대는 19일 오전 정성봉 총장과 김조한 학교법인 청석학원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정문에서 정문 및 상징조형물인 비전타워 준공식을 가졌다.

 

청주대학교 정문은 지난 1977년 준공된 뒤 일부 철거를 거쳐 지금까지 이어져 왔으며, 최근 100주년을 향해 나아가는 청주대의 비전을 상징하는 의미에서 새롭게 준공했다.

 

비전타워는 민족의 백년대계를 준비한 설립자의 숭고한 교육이념을 상징하며, 비전타워를 중심으로 좌우에 설치된 게이트는 청암 김원근, 석정 김영근 설립자 두 분을 의미하고, 학교 상징물인 황소가 마주보고 있는 것을 형상화 했다.

 

아케이트와 광장은 소통과 상생을 향해 나아가는 청주대의 핵심가치를 의미하고 있다.

 

정성봉 총장은 오랜 기간 동안 기다리던 정문이 드디어 완성된 만큼, 모든 구성원들이 정문과 조형물의 의미처럼 서로 보듬으면서 학교의 얼굴을 가꾸어 가자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 정문은 설계비와 공사비 등 총 185천만 원을 들여 지난 201610월부터 22개월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이날 준공됐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 준공식이 19일 오전 대학 정문에서 열렸다. 사진은 정성봉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