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산디과, 학과 개설 40주년 기념식 개최

[ 청주대 산디과, 학과 개설 40주년 기념식 개최 ]

동문재학생 등 참여 올해 국내외 유수 어워드 석권 진기록 자축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가 올해 학과 개설 40주년을 맞아 지난 15일 기념식을 개최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산업디자인학과가 학과개설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산디과 40주년 기념식은 올해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장관상, 그랑프리 등을 석권한 진기록을 세운데 대한 자축의 자리로, 지난 15일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김두영, 이재국 명예교수와 이선우 동문회장을 비롯해 학과의 전체 교수 및 학생 및 동문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김두영, 이재국 명예교수는 축사를 통해 창의력을 부각시키고 문제해결 능력에 대한 연구와 분석 능력을 키워 산업디자이너로서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라며 도전정신을 잊지 말고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청주대 산디과는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선우 동문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공모전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와 학과 명예의 전당 명패전달식, 장학금 전달, 축하공연 등을 마련했다.

 

최근 산업디자인학과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IDEA, iF에서 수상한데 이어 reddot 디자인 어워드 국내랭킹 1, 세계랭킹 8위의 위업을 달성하며 글로벌 디자인 명문의 면모를 보였다.

 

국내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특허청장상 발명진흥원장상 등 전 부분에서 수상한데 이어, 산업통상부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에서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에서 주최하고 LG전자 LG U+, 퍼시스에서 공동 개최하는 Pin-up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Grand Prix)을 수상했으며, 특허청에서 주최하는 D2B 디자인페어에서도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청주대 산디과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통령상 1’ ‘국무총리상 2’ ‘장관상 1’ ‘대상 2’ ‘기관장상 다수를 수상하며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197840명의 입학생으로 시작했으며, 서울 이외에 최초의 산업디자인과로 개설됐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가 올해 학과 개설 40주년을 맞아 지난 15일 기념식을 개최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