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中 중원공학원, 교육문화⋅학술연구 협약 체결

[ 청주대-중원공학원, 교육문화학술연구 협약 체결 ]

중국 대학 교수의 박사학위 취득 등 추가 협의 예정


청주대학교와 중국 중원공학원(中原工学院)이 4일 오전 교육문화 및 학술연구에 대한 상호교류를 위한 교류협력 협정서 체결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4일 오전 대학 접견실에서 중국 중원공학원(中原工学院)과 교육문화 및 학술연구에 대한 상호교류를 위한 교류협력 협정서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정서 체결로 양 대학은 교수의 상호 교환 파견, 공동 강의 및 연구, 도서자료 교류, 학생 교류(상대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 인정), 학술 행사 교류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또한 양 대학은 앞으로 대학원 박사 프로그램도 협의해 진행할 계획이다. 대학원 박사 프로그램은 중원공학원에 근무하는 강사와 교수들의 박사학위 취득과 학부 학생들의 편입에 따른 학사 학위 취득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환학생의 상호 파견, 중외합작반 추진여부 등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이날 협정 체결식에는 정성봉 총장과 짜오슈이건(赵水根) 중원공학원 교무위원회 부주석을 비롯해 왕시아오레이(王晓雷) 전자정보학원장, 멍즈훼이(孟智慧) 예술설계학원장, 딩슈민(丁淑敏) 에너지환경학원장, 챠이가오지에(柴高洁) 외국어학원 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성봉 총장은 앞으로 중원공학원과 교수 및 학생의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국 중원공학원은 중국 하남성(河南省) 정주시(郑州市)에 위치한 공립대학으로 12천여 명의 학생들이 20개 학부, 63개 전공과목을 공부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와 중국 중원공학원(中原工学院)4일 오전 교육문화 및 학술연구에 대한 상호교류를 위한 교류협력 협정서 체결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