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中 국제대학생 단편영화제 대거 수상

[ 청주대, 국제대학생 단편영화제 대거 수상 ]

1등상 13등상 공동 3···영화학과 저력 세계에 떨쳐


청주대학교 영화학과 학생들이 중국 북경에서 열린 제7회 중국 국제단편영화제 드라마부문에서 대거 수상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경식 교수, 송영윤, 한정훈, 권정화(배우), 이민경, 북경수도사범대학 과덕학원 윈궤이빈(云贵彬) 원장.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영화학과가 제7회 중국 국제대학생단편영화제에서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청주대는 지난 16~21일까지 북경에서 열린 이번 영화제에 출전해 드라마부문에서 1등상과 3등상(3)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영화제에는 외국 12개국과 중국내 254개 대학에서 총 5329개 작품이 출품돼 본선 120개 작품 진출 중 1등상과 공동 3등상을 수상한 것.

 

드라마부분 1등상을 받은 콘크레이크보다’(감독 조희원)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고 3 다애의 집에 시골에서 올라온 할머니 순옥이 당분간 머물게 되면서 할머니의 사랑을 느끼게 되는 이야기이다.

 

공동 3등상을 받은 하정우랑 영화찍기’(감독 이민경)는 영화를 전공하는 학생 천재는 졸업영화 촬영을 위해 배우 하정우를 캐스팅하려고 동분서주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 공동 3등상은 받은 ’(감독 송영윤)은 한국에서 따돌림을 당하던 학생이 중국으로 유학을 떠나 자신의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이야기이며, ‘맹꽁이 주유소’(감독 한정훈)는 여자친구를 만나러 가던 태훈이 주유소에서 만난 유나에게 반하는 내용이다.

 

청주대 김경식 교수는 청주대 학생들이 중국 국제 단편영화제에서 대거 입상한 것은 영화학과의 저력을 전 세계에 떨친 의미 있는 수상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영화학과 학생들이 중국 북경에서 열린 제7회 중국 국제단편영화제 드라마부문에서 대거 수상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경식 교수, 송영윤, 한정훈, 권정화(배우), 이민경, 북경수도사범대학 과덕학원 윈궤이빈(云贵彬) 원장.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