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중앙도서관, 2018년 인문주간 행사 개최

[ 청주대 중앙도서관, 2018년 인문주간 행사 개최 ]

초청강사 특강기록문화유산 포럼 등 청주지역 인문학적 배경 성찰 기회

 도서관 전경 사진 첨부

 
청주대학교(정성봉 총장)기록문화유산의 인문학적 회고와 미래-기록문화 유산, 인문학을 품다라는 주제로 2018년 인문주간 행사를 오는 29일부터 112일까지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018년 인문주간행사는 초청강사 특강, 기록문화유산 포럼, 기록문화유산 전시회 등이 진행되며, 재학생은 물론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청주대는 우선 29일 오후 2시 대학 본관 1층 청석홀에서 성균관대 정준영 교수를 초청, ‘인문학은 어떻게 문화가 되는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31일 진행되는 기록문화유산 포럼에는 김양식 충북학연구소장, 황정하 청주고인쇄박물관 학예사가 주제발표를 진행하고, 김선호 전 증평부군수, 이세열 직지디제라티 연구소장이 토론을 벌인다.

 

이와 함께 청주시기록관, 청주대 지역가치창출센터, 청주대 청주학연구소가 함께하는 기록문화유산-가치와 창조의 미학전시회도 청주대 중앙도서관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15세기부터 19세기까지의 인문학 고서적과 우리나라의 16개 유네스코 등재 기록유산, 청주시기록관 자료도 함께 전시된다.

 

이현재 청주대 중앙도서관장은 세계 최고 금속 활자본으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직지는 청주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이며 지역가치이기 때문에 이번 행사를 통해 청주지역에서 기록문화유산이 창출될 수 있었던 인문학적 배경을 성찰하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 중앙도서관은 지역가치창출을 통해 지역과 상생할 수 있도록 기록문화유산을 특성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이 공모한 2018년 인문주간 행사 개최 기관으로 선정됐다.

 

도서관 전경 사진 첨부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