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자유학기제 지원 충청권 거점대학 2년 연속 선정

[ 청주대, 자유학기제 지원 충청권 거점대학 2년 연속 선정 ]

항공기계공학과, ‘나만의 항공기 설계하기중학생 진로선택 기회 제공

 


꿈을 잇다 소프트웨어 스쿨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항공기계공학과는 지난해에 이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공모한 2018년도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꿈을 잇(IT)다 소프트웨어스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정부의 자유학기제 정책 확산과 진로교육 강화에 따른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과, 4차 산업 혁명을 향한 소프트웨어 지식 중심의 산업변화에 따라 현재의 중학생들에게 진로선택을 위한 체험적 학습의 기회 제공을 위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권역 내 한 개의 대학에 지원하고 있다.

 

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는 현재 카티아 자격인증 프로그램(CATIA Academic Certificate Program)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CATIA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나만의 항공기 설계하기란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체험교육은 국제 CATIA 자격인증을 취득한 학부생들이 교사가 되어 부품 설계하기, 드론 설계하기, 나만의 항공기 설계하기 등 설계 체험을 지도하고 있다.

 

김태형 학과장은 참여 중학생들이 IT 기반의 고급 엔지니어가 수행하는 직무를 이해함으로써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자신만의 미래의 직업, 꿈을 잇(IT)위한 소중한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사진은 2017년도 KERIS와 청주대학교가 함께 하는 꿈을 잇(IT)SW스쿨 사업에서 충청권역 참여 중학교 학생들에게 드론 설계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