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상담⋅지원조직 한 곳에 서비스 중심 허브 구축

[ 청주대, 상담지원조직 한 곳에 서비스 중심 허브 구축 ]

13억원 들여 옛 체육관 건물 리모델링 학생 지원부서 공간 일원화


청주대학교는 1일 학사지원팀과 학생복지팀, 학생종합상담센터, 학생보건실 등 학사행정서비스 부서를 이전하고 입주식을 가졌다.


청주대학교
(총장 정성봉)가 학생 상담 및 지원 조직의 확대 이전을 통해 학생 서비스 중심의 허브시설을 구축했다.

 

청주대는 1일 학사지원팀과 학생복지팀, 학생종합상담센터, 학생보건실 등 학사행정서비스 부서를 이전하고 입주식을 가졌다.

 

청주대는 13억여 원을 들여 구 체육관 건물 1487.87를 최신 시설로 확대 리모델링했으며, 학사지원팀과 학생복지팀, 학생종합상담센터, 학생보건실 등을 이전했다.

 

이와 함께 바로 옆 건물에는 취업지원팀과 입학관리팀, 입학홍보팀이 위치해 있어 학사행정과 민원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학생종합상담센터를 이전해 심리상담과 진로상담을 결합하고, 성 고충 상담과 장애학생 지원 등도 적극 지원하게 된다.

 

또 학생보건실을 확대 이전해 학생들의 건강관리와 건강정보, 응급처치, 종합측정, 청결관리 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학생지원부서의 이전은 청주대학교 중장기발전계획인 ‘CJU 2030!’의 커뮤니티형 캠퍼스구축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학생지원부서 이전은 학생 서비스 중심의 허브시설을 구축, 학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학교측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에 입주한 학생서비스 중심 허브시설에서는 휴학 및 복학, 증명서 발급, 조기 취업, 복수전공, 장학상담, 건강관리, 심리 및 진로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취업지원과 입학관리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봉 총장은 각종 민원서 서비스의 질을 향상해 학생 만족도를 높여주기 바란다라며 학생이 행복한 학교, 즐거운 학교, 편리한 학교를 만들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청주대는 8월부터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오픈으로 성적졸업증명서 등 학교에서 발행하는 30여종의 모든 제증명 발급 수수료를 무료로 전환하는 등 학생 서비스 중심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1일 학사지원팀과 학생복지팀, 학생종합상담센터, 학생보건실 등 학사행정서비스 부서를 이전하고 입주식을 가졌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