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청풍기 전국유도대회 단체전 창단 이후 첫 우승

[ 청주대, 청풍기 전국유도대회 단체전 창단 이후 첫 우승 ]

결승서 영남대 31로 꺾어···유도 국내 대학부 정상급 성장


청주대, 청풍기 전국유도대회 단체전 창단 이후 첫 우승청주대, 청풍기 전국유도대회 단체전 창단 이후 첫 우승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유도부가 제11회 청풍기 전국 유도대회에서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청주대의 청풍기 우승은 유도부 창단 이래 처음이다.

 

청주대는 이번 대회 대학부 결승전에서 박우영(-73kg)이 연장 접전 끝에 자신보다 한 체급 높은 영남대 전성원(-81kg)을 업어치기 절반으로 누르며 승기를 잡았다.

 

이어 영남대에게 패했으나, 세 번째 선수로 나선 박병민이 김윤호에게 절반을 빼앗겼지만 종료 1초를 남기고 밧다리 후리기 한판으로 승리했다.

 

또 신재현은 영남대 최정환과 연장전 접전 끝에 오른쪽 한 팔 업어치기 한판으로 31 우승을 차지했다.

 

청주대는 한국 유도사상 세계대회 첫 금메달리스트인 박종학 교수가 부임하면서 유도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정상급으로 성장시켰다.

 

박 교수는 선 체력, 후 기술이라는 철학으로 정신력과 체력훈련에 집중했으며, 기술 훈련 뿐 아니라 전인교육을 통해 인격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종학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이제 경기 운영방식을 습득해 대등한 경기에서 이기는 법을 알고 있다라며 경기에서 이긴 선수 뿐 아니라 박상민, 송화섭, 송진웅, 최진우 등 함께 땀 흘리며 믿고 따라와 준 모든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과 함께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박종학 교수가 지난 1981년 열린 제12회 세계유도선수권대회 라이트급(-71kg)에서 첫 금메달을 획득한 후 이듬해인 1982년 유도부를 창단해 지금까지 대학 추계연맹전에서 우승을 했으나 청풍기 대회 우승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유도부가 제11회 청풍기 전국 유도대회에서 창단 이후 첫 우승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