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청원경찰서, ‘警·學 실습학점제’ 운영 업무협약

[ 청주대-청원경찰서, ‘·실습학점제운영 업무협약 ]

이론·현장 체계적 교육 진행 학생들 실무경험 기회 제공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와 청주 청원경찰서(서장 최기영)13학 실습학점제운영과 관련해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성봉 청주대 총장과 최기영 청원경찰서장은 이날 청주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대 법학과와 군사학과 학생들을 비롯한 복수전공을 신청한 학생들은 청원경찰서와 지구대 등에서 실습을 진행하면서 음주단속, 관내 순찰 등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수강생의 전문지식 함양과 경험 습득을 위해 이론 및 현장교육 내용을 수립해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경찰 현장 실무경험을 익히고 경찰공무원에 대한 이해를 높여 다양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보이며, 경찰도 학생 교육을 통해 이미지를 높이고 국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경찰상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영 청원경찰서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경학 실습학점제가 정규학점을 연계한 현장실습인 만큼, 학생들에게 내실있는 이론과 현장교육일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 박호표 부총장은 경찰과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통해 미래 경찰관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현장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와 청주 청원경찰서는 13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학 실습학점제운영과 관련해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