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 4차혁명 대비 융합형 혁신교육 실시

[ 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 4차혁명 대비 융합형 혁신교육 실시 ]

미래의 헬스케어 환경을 ICT 기술에 접목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일환으로 융합형 C-CAMP 리틀비츠 프로그램을 KT&G 대전 인재 개발원에서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단장 김동하)4차 산업혁명으로 도래하는 미래의 헬스케어 환경을 ICT기술에 접목해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리틀비츠를 활용, 코딩 및 프로토타이핑 교육을 실시했다.

 

리틀비츠는 미국 MIT 미디어랩 연구원이 개발한 전자 디바이스 모듈로, CNN, Newyork times 등에 소개되는 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도구로 널리 알려져 있다.

 

12일 동안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산업디자인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융합형 전공의 장점을 살려 공동 미션과 개별 미션을 수행하며 교육효과를 극대화했다.

 

청주대학교 디자인헬스케어 사업단은 학생들의 유연하고 창의적인 발상 능력을 자극하고 이끌어내는 등 미래의 ICT 관련 기술을 헬스케어 분야에 적극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탐색해 현실화시킬 수 있도록 이번 워크숍을 진행했다.

 

국내 유일의 디자인과 헬스케어가 융합된 산학협력 특성화 사업단으로 출범한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산업디자인학과를 주관학과로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의료경영학과 등 보건의료계열 학과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 기업애로기술지원, 맞춤형 교육 및 공동기술개발, 상용화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청주대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특성화 사업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설명-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이 최근 KT&G 대전 인재 개발원에서 실시한 융합형 혁신교육에 참여한 교수진과 학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