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청주대,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시상식 개최

협소공간 너트 체결용 래칫 렌치설계 작품 대상 수상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20일 인문대학 세미나실에서 제2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박호표 부총장을 비롯해 캡스톤 디자인 수상 학생과 지도교수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항공기계공학과 송지훈, 윤준기 학생팀(지도교수 김태형)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송지훈, 윤준기 팀은 협소 공간 너트 체결용 래칫 렌치로 항공기 정비 시 불편함을 주는 기존 원거리 렌치를 개선하기 위해 고안된 설계 작품으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기술성을 높게 평가받아 대상을 거머줬다.

 

이밖에 최우수상 3, 우수상 4, 장려상 6팀 등 총 14팀이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올해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는 지난해와 달리 시작품 제작과 학술연구 2개 분야로 나눠 지난 911일부터 22일까지 교내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았으며, 3390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과별로는 건축공학과에서 가장 많은 7개 팀이 참가했고,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관광경영학과, 치위생학과, 반도체공학과, 컴퓨터정보공학과, 바이오메디컬학과, 태양광에너지공학과, 제약공학과, 법학과, 국어교육학과, 공예디자인, 패션디자인학과, 항공기계공학과 등 총 14개학과 학생들이 경합을 벌였다.

 

청주대학교 박호표 부총장은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이 큰 역할을 수행 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높이며, 대학 교육시스템이 현장중심의 산학일체형 교육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는 학생들에게 창의적 공학설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 및 확산시키고, 우수과제 포상을 통한 학생들의 학습의욕 및 자긍심 고취를 목적으로 지난 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사진설명 : 청주대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수상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