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치매관리사업 우수자상 수상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치매관리사업 우수자상 수상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 3년 연속 참여 공로 인정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작업치료학과는 2017년 충청북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활동 우수자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충청북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는 한 해 동안 도내에서 시행했던 치매관리 사업에 대해 공유하고, 우수기관 및 우수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서 청주대 작업치료학과는 청주시 서원구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한 공로가 인정돼 우수자에 선정됐다.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3학년 학생 전원은 지난 2015‘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이 국가 신규 사업으로 정해진 후 3년 연속 기관과 협약을 맺어 꾸준히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경증치매환자와 고위험군의 인지기능 저하 예방을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 치매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환자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김덕주 청주대 작업치료학과장은 최근 급격한 고령화와 함께 치매 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치매 환자를 위한 정부의 법과 제도 마련이 활발해지고 있다라며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이 노인을 위한 치매예방프로그램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전공지식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 작업치료학과는 2017년 충청북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치매관리 사업 우수자로 선정됐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