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충북도선관위, 민주시민교육 교과목 개설 MOU

청주대-충북도선관위, 민주시민교육 교과목 개설 MOU

청년 올바른 민주주의 가치 함양 공동노력∙∙∙현직 위원회 직원 전문성 활용



청주대학교(총정 정성봉)와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신귀섭)12일 민주시민교육 교과목 개설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에는 류기문 청주대 청석 ALETHEIA 칼리지 학장과 임도빈 충북선관위 상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청주대와 충북선관위는 청년들의 올바른 민주주의 가치 함양과 민주시민으로서 자세 함양을 위해 상호 협조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교육과정 개설 등을 통해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또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이수한 전현직 위원회 직원 등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성숙한 민주시민의식이 조기에 정착됨으로써 선거 등 정치분야 뿐 아니라, 사회문화 등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기대된다.

 

류기문 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올바른 민주주의 가치를 높이고, 성숙된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1) : 청주대 류기문 청석 ALETHEIA 칼리지 학장과 임도빈 충북선관위 상임위원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2) : 청주대 류기문 청석 ALETHEIA 칼리지 학장(왼쪽 4번째)과 임도빈 충북선관위 상임위원(왼쪽 5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