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사학 70년! 새로운 도약

미래를 연다, 세계로 간다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대표-청주대소개-학교소개-청주대홍보관-청주대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GTEP 사업단, 무역구제 경연대회 최우수상

청주대 GTEP 사업단, 무역구제 경연대회 최우수상

등산복 상표권 침해 및 피해구제 주제․․․4년 연속 수상 쾌거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GTEP 사업단)‘2017 대학생 무역구제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인 한국무역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청주대 GTEP 사업단은 2014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청주대는 전국 7개 대학 16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 본선에서 등산복의 상표권 침해 및 피해 구제에 관한 이의신청과 판결에 대한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학생 무역구제 경연대회2005년부터 13년째 진행 중이며, ‘반덤핑관세·상계관세·세이프가드조치 및 지적재산권 침해와 같은 불공정한 무역행위에 대한 조사 및 피해 구제등에 대한 실제 주제를 연극으로 표현해 무역구제제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청주대 GTEP 사업단(사업단장 무역학과 이호건 교수) 11기 학생 28명은 감독과 연출, 시나리오 작성, 음향, 조명 등 역할을 분담하고 거래 파트너별로 연기 부문을 구별하여 연습을 진행했다.

 

이 대회 감독을 맡은 이원효(무역학과 4)학생은 방학 중에도 인턴을 하면서 주말도 포기한 채 밤낮으로 열심히 준비한 결과라고 생각하니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이재영 교수(무역학과)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합심해 경연대회를 준비한 것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4년 연속 좋은 성과를 내어 준 학생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GTEP사업은 급변하는 세계무역 환경 속에서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 확대를 위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선진국형 무역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은 중남미지역에 특화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 제11기 참여 학생들이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2017 대학생 무역구제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