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국내 최대 보조공학기기 박람회 초청 참여

청주대, 국내 최대 보조공학기기 박람회 초청 참여

디자인·헬스케어 융합가치창출 사업단, 헬스케어 유관기관 협의 진행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디자인·헬스케어 융합가치창출사업단은 13일에서 15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12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 초청 참여해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진행한다.

 

이날 청주대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우리나라의 보조공학기기 산업 활성화 및 신기술을 소개하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주관하고 고용노동부, 광주광역시 주최로 열리는 국내 최대의 장이다.

 

이번 행사기간 내내 국내외 유력 보조공학기기 유관 기업, 대학 및 연구소들이 참여하는 전시, 공연, 체험 등 보조공학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가치창출사업단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초청으로 보조공학, 의료기기 및 노령화 사회에 대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특화된 디자인, 기술, 역량 등을 알릴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청주대는 최근 수년간 창의발명대회 대통령상 및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우수한 제품들과 패널을 전시하고 상용화를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진행한다.

 

디자인·헬스케어 융합가치창출사업단의 김동하 단장은 세계적으로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우리 사업단의 참신한 아이디어 및 디자인 기술 등을 알리게 됨으로써 헬스케어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가치창출사업단은 국내 유일의 디자인과 헬스케어가 융합된 특성화 사업단으로서 산업디자인학과를 주관학과로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의료경영학과가 참여하고 있으며, 기업애로기술지원, 맞춤형 교육 및 공동기술개발, 상용화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설명-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가치창출사업단 김동하(맨 왼쪽)단장을 비롯한 교수, 학생 등 관계자들이 13일부터 15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12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 초청 참여해 기념촬영을 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