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미국 2659마일 홀로 걸으며 내 인생을 찾는다”

미국 2659마일 홀로 걸으며 내 인생을 찾는다

청주대 정기건씨 3대 트레킹 코스 PCT 종주멕시코 접경부터 캐나다

 

6개월간 걸으며 인생 목표 설정다음 목표는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등정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산악부 정기건(24체육교육학과 2) 학생이 미국 서부를 종단하는 장거리 트레일에 도전, 성공해 화제다. 지난 3월 시작해 6개월이 걸린 대장정이다.

 

청주대는 산악부 정기건씨는 지난 325일 멕시코 접경지대인 샌디에이고 캠포(Campo)를 시작으로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오리건, 워싱턴주를 거쳐 922일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매닝공원까지 종주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3대 트레킹 코스 중 하나인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Pacific Crest Trail:PCT)는 국유림 25개 국립공원 7, 2659마일(4279km)에 달하는 지옥의 코스이다.

 

학교에 다니던 중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또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번 PCT 도전은 그 해답을 찾기 위해 결심한 것입니다.”

 

정기건씨는 PCT 완주를 결심한 이후, 바로 휴학을 해 PCT 준비에 집중했으며, 계획 및 준비에만 6개월이 걸렸다. 부족한 비용을 모으기 위해 화장품 포장, 공사현장 일용직 노동자, 전기설비 등 안 해본 일이 없었다. 그래서 정씨는 800만원을 모았고, PCT 종주 계획을 실행에 옮겼다.

 

PCT 운행 초기에는 수많은 고비가 있었다. 발바닥에 물집이 잡히는 일은 다반사이고, 보급도 스스로 해결해야 했다. 5월 중순쯤 시에라 산맥을 넘을 때 5~6m의 폭설이 내려 GPS가 고장이나 3일간 길을 잃기도 했다. 하지만 정 씨는 무엇보다 홀로 먼 길을 걸어가는 것이 무척 외롭고 힘들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설사병으로 2주간 탈진 증상을 보였고, 사막 구간에서는 방울뱀을 하루에 한 번씩은 꼭 마주쳤어요. 오리건주에서는 큰 산불이 발생해 어쩔 수 없이 우회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정씨는 종주는 외롭고 힘들지만은 않았다.

 

보급지에 도착하면 하이커를 알아본 사람들이 차를 공짜로 태워주기도 하고 트레일 근처에 사는 주민들이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 음식을 함께 먹기도 했다는 것.

 

과거 직업에 대한 목표나, 좋아하는 일,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등에 대해 선뜻 답하지 못했던 정 씨는 이번 종주를 통해 그 해답을 조금이나마 얻었다고 말했다.

 

정 씨는 수많은 날을 홀로 묵묵히 걸으며 내 인생의 방향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종주를 통해 조금이나마 결론을 얻을 수 있었고, 남들과 다른 나만의 길을 걸어야겠다는 다짐도 얻었다라고 말했다.

 

산에 오르면 왠지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낀다는 정 씨는 지난달 말 PCT 종주를 마치고 한국에 돌아온 후 바로 차기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바로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등정이다.

 

정기건씨는 빙벽이나 암벽 등반에 성공하면 성취감과 자신감이 크게 밀려오지만, 대자연을 가슴에 품으면 성취감보다는 경이로움과 겸손함에 절로 고개가 숙여진다라며 하루빨리 내 인생의 최종 목표를 설정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나만의 멋진 인생을 살고 싶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체육교육학과 정기건 학생이 미국 서부를 종단하는 장거리 트레일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Pacific Crest Trail:PCT)에 도전해 6개월만에 성공했다. 사진은 정 씨가 종주를 하면서 찍은 사진.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