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추석 명절 맞아 외국인 유학생 초청 음식나눔 눈길

청주대 추석 명절 맞아 외국인 유학생 초청 음식나눔 눈길

중국베트남우즈벡 등 4개국 150송편삼계탕 등 맛보며 고향 그리움 달래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과 가족을 그리워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가위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청주대는 4일 오전 한국에 유학 온 외국인 학생과 추석 명절을 함께 보내기 위해 기숙사 1층 식당에서 한가위 잔치를 열어 음식을 나눠먹으며 이국땅에서 힘들게 공부하고 있는 유학생들의 외로움을 달랬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일본 등 4개국 유학생 150여명이 참여해 송편과 삼계탕, 수육, , 과일 등 한가위 음식을 맛보고,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과 한국 명절에 대한 덕담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뷔방도완(Bui Bang Doan·24) 베트남 유학생회 회장은 베트남에도 추석 명절과 비슷한 쭝투’(Trung Thu)가 있어 이맘때면 고향과 가족들 생각이 더욱 간절하다라며 이번 음식 나눔 행사를 통해 한국 명절과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인 친구들과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정성봉 청주대 총장은 우리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외국인 학생들의 한국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고국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외국인 학생들이 잠시나마 그리움을 잊고 학업에 전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 국제교류처와 학생처 직원들은 추석 전날인 3일 유학생들에게 송편과 음료수를 나눠주기도 했다.

 

사진설명 : 4일 오전 청주대 기숙사 1층 식당에서 열린 외국인 유학생 한가위 음식 나눔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한국의 명절 전통 음식을 맛보며 즐거워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