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행복을 찰칵~’ 청주대 사랑의 봉사단 장수사진 촬영 눈길

행복을 찰칵~’ 청주대 사랑의 봉사단 장수사진 촬영 눈길

영화학과 학생 10여명 문의면 노인 200여 명 대상 재능기부 나눔 진행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영화학과 학생들이 노인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장수사진촬영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청주대 영화학과 학생 10여명은 18일부터 이틀간 청주 동서로타리클럽과 함께 청주시 문의면에 거주하고 있는 노인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촬영에 나섰다.

 

이날 장수사진 촬영에 나선 영화학과 학생들은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카메라 앞에 앉은 노인들이 최대한 자연스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온갖 재롱을 피우는 것은 물론, 안면근육이완 운동을 함께 하며 최대한 자연스러운 표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애썼다.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 문의면 노인 200여명에게 무료로 전달되며, 1017일에는 이 사진들 중 가장 행복하게 미소 짓는 모습의 장수사진 콘테스트 형식으로 문의복지회관에 전시되어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행복상스마일상’ ‘함박상과묵상등에 선정된 노인들에게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며, 학생들이 제작한 영화 상영과 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청주대 영화학과 김경식 교수는 처음에는 영정사진의 패러다임을 바꿔보자는 의도에서 시작한 프로젝트였는데 지금은 소외되고 어려운 노인들의 삶에 대학생들과 지역봉사단체가 함께 관심을 갖고 어우러질 수 있는 소중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라며 행복한 장수사진 촬영이 앞으로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마을축제로 발전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는 청주 동서로타리클럽과 청주대학교 사랑봉사단의 지원과 문의면사무소, 수암골 영광이네, 수동 새한칼라, 러브이브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2012년부터 6년째 진행 중이다.

 

사진설명-청주대 영화학과 학생들이 18일 청주시 문의면 주민센터에서 행복한 장수사진을 촬영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