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한·중 청소년교류 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청주대, ·중 청소년교류 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양국 학생 50명씩 선발 공주·부여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유적지 탐방

 

영화과 학생 참여 탐방과정 다큐멘터리 제작 중국 국제영화제 출품 계획도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한·중 청소년교류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중 청소년교류 지원사업은 양국 청소년간의 이해와 우호증진, 양국간 협력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017 ·중 청소년교류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청주대 국제교류처는 NAVI-WEEK 기간을 이용해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며, 5천만원의 국고보조금을 받는다.

 

청주대는 이 기간 청주대학생 중 한국학생과 중국학생 각각 50명씩을 모집해 공주, 부여 일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유적지를 탐방하고, 한국과 중국의 공통 역사 등에 대해 배우고 토의하게 된다.

 

특히 청주대는 한·중 청소년들의 역사탐방 과정을 영화학과 학생들이 직접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중국에서 열리는 국제영화제에 출품할 계획이다.

 

손영호 청주대 국제교류처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한·중 청소년 교류 지원사업에는 전국 10개 대학이 선정됐으며, 대부분 수도권 대학이거나 지방거점국립대가 차지했다라며 지금까지 청주대가 진행한 풍부한 외국인유학생 문화체험 활동 경험 등이 최종 선정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번 한·중 청소년 교류가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경색된 한-중 관계 개선에도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중국자매대학 문화 체험단이 지난 7월 청남대를 방문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