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군사학과, 마라톤대회 단체팀 출전

청주대 군사학과, 마라톤대회 단체팀 출전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 43명 출전해 모두 완주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군사학과 학생들이 단체로 한강변을 달렸다.

 

군사학과 학생 43명은 16일 초가을의 정취속에 나라사랑을 가득안고 제14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에 단체팀으로 출전했다.

 

이들은 청주대 군사학과 마라톤동호회(이하 청군마)회원들로, 장교 후보생으로써의 자부심을 갖고 매일 아침마다 3를 뛰며 체력적인 한계를 이겨냈다.

 

이들은 이날 10코스를 뛰는 동안 지칠 때마다 서로 끌어주고 격려하면서 남은 장교후보생 기간 동안 힘든 순간이 찾아와도 이겨낼 수 있는 용기와 끈기를 얻었다.

 

청군마 회장인 안영모 후보생(4)어린시절부터 꿈꿔왔던 장교의 길을 걷게 해줄 군사학과 입학이 도전의 시작이었다그동안 동료들과 함께 매일 3를 달리며 체력을 길러온 것이 매번 체력시험에서 특급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마라톤대회 참가를 위해 지도해 주신 박선우 교수님과 선·후배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훌륭한 군사전문가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청주대 군사학과는 전국 최초로 군사학과 전용 건물인 충의관을 비롯해 최첨단 강의시스템과 세미나실·체력단련장·영상사격장을 구축했으며, 안보공원 등 군사교육 환경을 구비하고 있다.

 

군사학과 학생들에게는 학비 전액이 국비로 지원된다.

 

또 졸업생 전원은 학군사관 또는 학사사관 과정을 거쳐 육군 소위로 임관된다.

 

장기복무를 선택할 경우에는 국내외 석·박사 학위 취득의 기회도 주어진다.

 

사진설명-청주대 군사학과 박선우()교수와 학생들이 16일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에 출전하기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