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충북권내 ROTC 여학생 최다 합격자 배출

청주대, 충북권내 ROTC 여학생 최다 합격자 배출

군사학과, 2018학년도 충북 배정 18명 중 6명 합격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군사학과 여학생 6명이 2018학년도 ROTC 선발에서 합격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충북권 대학 정원 18명 중 최다인원이 합격한 것이다.

 

특히 청주대 군사학과는 지난 2014년 전국에서 최다인원인 9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이후 충북권역에서는 매년 최다인원이 합격하고 있다.

 

이같은 쾌거는 청주대의 적극적인 예산지원을 바탕으로 수준별 맞춤식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와 함께 여성 후보생을 지도한 군사학과 박선우 교수는 입학 후 2차 발표까지 15개월간 학생들과 동고동락하며 정성껏 지도하고, 방학기간 집체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매년 응시자 90%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양철호 청주대 군사학과장은 전국에서 최다인원이 지속적으로 선발되도록 노력해 변화와 창조의 리더를 위한 미래형 장교양성의 메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 군사학과는 지난 2010년 육군본부로부터 군사학과 개설을 인가받아 2011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군사학과 학생들에게는 학비 전액이 국비로 지원되며, 졸업생 전원은 학군사관 또는 학사사관 과정을 거쳐 육군소위로 임관된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군사학과 여학생 6(예비 1번 포함)2018학년도 ROTC 최종 합격한 가운데, 합격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