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中-外합작 프로그램 운영 최종 승인

청주대, -합작 프로그램 운영 최종 승인

중국 교육부, 바이오메디컬 전공 승인안정적 유학생 유치 기대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중국 교육부가 발표한 바이오메디컬 전공 중외(中外)합작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청주대 국제교류처는 중국 통화사범학원과 협력해 바이오메디컬 전공 중외합작 프로그램을 정식 운영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중국 통화사범학원은 20189월부터 매년 120명의 학생을 모집하며, 일정기간 청주대 교수진을 파견해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이후 해당 학생들은 20209월부터 단기 및 장기 프로그램(편입, 석사)의 형식으로 청주대로 유학을 올 예정이다.

 

중외합작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중 절반가량이 해외 유학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나 이번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주대가 안정적인 유학생 유치의 활로를 찾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청주대 국제교류처는 지난 2006년 중국 산동대학 위해분교(호텔경영 전공) 중외 합작 프로그램 승인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요성대학(영화전공, 2), 목단강사범대(생물전공), 치박직업학원(만화애니메이션 전공) 5개의 중외합작 프로그램 운영을 승인받았으며, 이번 통화사범학원까지 총 6번의 중외합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정성봉 청주대 총장은 이번 중외합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수한 중국 학생들이 우리 대학에서 학위과정을 이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양 학교간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제교류 사업을 더욱 활성화 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국 통화사범학원은 길림성 통화시에 위치한 4년제 공립대학으로 1958년 설립됐으며, 16개 단과대학 26개 전공에 12천여 명의 재학생이 있다. 이 학교는 물리학, 생명과학 제약 관련 분야에 특성화되어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수능 이후 전국단위로 모집하는 중한중외합작프로그램은 외국대학을 진학하기 위한 합작 프로그램으로, 현재 중국 교육부에서 허가를 내주고 있다.  

 

사진설명 : 중국 길림성 통화시에 위치한 통화사범학원을 방문한 손영호 청주대학교 국제교류처장(왼쪽 다섯 번째)과 시아오핑(肖平) 통화사범학원 부총장(왼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양 학교 관계자들이 중회합작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협의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