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태권도부 대통령기 대회 종합 장려상

청주대 태권도부 대통령기 대회 종합 장려상

국가대표 선발전 4명 출전 확정전국체전 무더기 메달 기대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태권도부가 제 52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 겸 2018년도 국가대표 선수 선발 예선대회에서 종합 장려상을 차지했다.
 
청주대 태권도부는 23~27일까지 경기도 포천에서 열린 이번 경기에서 금메달 1, 동메달 2개를 거머줬다.
 
이번 대회에서 54kg급에 출전한 최진형(체육교육과4학년)이 금메달을 차지하며 지난해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다.
최진형은 결승전에서 우석대 박지만을 만나 경기 시작과 동시에 5점을 획득하며 가볍게 우승을 예상했지만, 3회전 중반쯤 동점과 역전을 허용하며 어려운 경기를 이끌어 갔다.
 
그러나 최진형은 끈기있는 집중력으로 연속 주먹득점을 성공시키며 승부를 연장전으로 끌고 가 결국 자신의 주특기 오른발 돌려차기로 우승을 차지했다.
최진형은 준결승전에서 같은 대학 후배인 권희도(체육교육과 3학년)와 맞붙어 정면승부를 펼쳐 승리했으며, 귄희도는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87kg급 김태훈(체육교육과 2학년)도 지난 대회에 이어 동메달을 획득하며 2년 연속 메달의 기쁨을 만끽했다.
 
청주대학교 태권도부는 올 말 열리는 국가대표 선발전에 4명의 선수가 출전티켓 따내 명실공히 최강팀의 면목을 자랑했다.
 
지용석 청주대학교 태권도부 감독(체육교육학과 교수)청주대 태권도부는 벌써 4명이 벌써 국가대표 선발전 티켓을 따냈고, 앞으로 열릴 대회에서 몇 명의 선수가 국가대표선발전에 합류할지 기대된다라며 끈임없는 노력을 통해 오는 10월 충북 충주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에서 무더기 메달을 획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태권도부가 제 52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 겸 2018년도 국가대표 선수 선발 예선대회에서 금메달 1, 동메달 2개를 획득하며 종합 장려상을 차지했다. 사진 뒤쪽 왼쪽부터 김태훈, 최진형, 권희도.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