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10년 연속 수상

 

청주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10년 연속 수상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최우수상 등 5점 수상
글로벌 디자인 명가 재확인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최우수상)를 포함해 ‘10년 연속본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설명-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자들.
사진 왼쪽부터 조성욱, 김보겸, 김연준, 박인규씨

 
독일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는 총 54개국에서 4724점이 출품됐다.
 
청주대는 국제적으로 저명한 디자인 전문가들이 싱가폴에 모여 진행한 이번 심사에서 ‘Best of the Best’ 1, ‘Winner’ 3점을 비롯해 ‘Honourable Mention’ 1점 등 총 5점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영예의 ‘Best of the Best’를 수상한 산업디자인학과 조성욱씨의 ‘STAND CART’는 노점상을 운영하는 어르신들이 손쉽게 판매할 물건을 옮기고 좌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작품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와 함께 저소득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는 따뜻한 마음에서 최고의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김보겸씨는 좁은 공간에 거주하는 1인 가구를 위해 선반에서 아래로 열리는 냉장고인 ‘Down Frige’와 무겁고 보관할 때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휠체어의 모든 군더더기를 빼서 경량화하고 이동 및 보관이 쉽도록 한 ‘Fold Light Wheelchair’등 디자인 2점이 ‘Winner’를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김연준씨는 제3세계 화상 환자들이 초동 조치 미비로 인해 장애를 갖거나 목숨을 잃는 현상에 대한 해결책으로 화상 상황별 응급대처 키트인 ‘Hot Care’를 디자인해 ‘Winner’를 수상했다.
 
박인규씨는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와인보관 냉장고와 스피커가 결합된 거실용 사이드 테이블인 ‘T-Cellar’를 디자인, ‘Honourable Mention’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수상만으로 세계 최고의 디자인으로 인정받는 ‘reddot 디자인 어워드‘10년 연속본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명문으로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
 
특히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올해 상반기에만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reddot’, ‘iF’, ‘IDEA’, ‘SPARK’ 등에서 모두 수상하는 디자인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청주대학교 정성봉 총장은 그동안 확고한 교육철학 아래 쉼 없이 써내려간 교수님들의 노력과 학생들의 노력이 탁월한 성과로 이어졌다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과 해당 분야의 특성화 지원을 강화해 글로벌 디자인 명문 대학의 위상을 확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2016년 기준 ‘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아태권역 세계랭킹 10, ‘iF 디자인 어워드세계랭킹 12위 등 글로벌 디자인 대학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이어진 수상으로 인해 세계 디자인 대학 랭킹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