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대학원생, ‘Best Paper Award’ 수상

청주대 대학원생, ‘Best Paper Award’ 수상

보건의료대학원 방사선학 석사과정 이정임씨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에 재학중인 석사과정 대학원생이 국제학술대회에서 ‘Best Paper Award’를 수상했다.
 
청주대는 보건의료대학원 방사선학 석사과정의 이정임씨가 최근 일본 북해도에서 열린 제72017 ICCT (국제융합기술컨퍼런스)에서 ‘Best Paper Award’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17 ICCT 국제학술대회는 미국을 포함한 6개국에서 643편의 논문을 발표한 대규모 국제학술대회이다.
 
이정임씨는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에서 근무하는 등 학업과 연구를 병행하는 열정을 보이며 디지털 자동화 X-선 장치를 이용한 영상의학과 검사실 감염 예방의 유용성’(Usefulness of Prevention of Laboratory Infection in the Department of Radiology using Digital Automated X-ray Equipment) 논문으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최근 의료방사선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기술 중 로봇기술로 인한 자동화시스템이 환자의 안전성 및 검사자의 편익성 뿐만 아니라 병원균 감염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 실증적 실험결과를 제시한 최초의 연구 성과로 평가된다.
 
이런 가운데 보건의료대학원생인 박기태씨가 지난 5월 한국연구재단등재지인 대한방사선과학회에서 최우수학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처럼 청주대 보건의료대학원은 2015년 석사과정이 개설되는 등 짧은 기간에도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입상하는 연구 성과를 거두며 보건의료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사진설명-청주대 보건의료대학원 방사선학 석사과정 이정임(가운데)씨가 최근 일본 북해도에서 열린 ICCT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오른쪽은 성열훈 지도교수. 왼쪽은 박기태 대학원생.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