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영화학과 졸업작품 전국 개봉 ‘화제’

 청주대 영화학과 졸업작품 전국 개봉 화제

어떤 하루’-영화학과 졸업작품 전국 개봉 첫 사례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영화학과 출신 감독들이 제작한 영화가 최근 전국 극장에서 개봉, 화제가 되고 있다.
 
청주대는 제75CUFF(Cheongju university film festival)졸업영화제(영화학과)에서 상영된 3편이 BM컬쳐스 영화 배급사와 계약을 맺고 최근 전국 극장에서 개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개봉한 영화는 최진혁 감독(2010학번)속죄’, 전선호 감독(2013학번) ‘로라’, 정가영 감독(2013학번) ‘가을단기 방학오늘 하루(One Day)’ 라는 제목으로 묶어 관객들과 만났다.
 
어떤 하루는 성장통을 앓는 11살 소녀(가을단기방학)와 고단한 삶의 무게에 지친 20대 여인(속죄), 꿈을 잃어버린 중년 여성(로라)의 인상적인 하루를 통해 관객들에게 진한 위로를 건네는 전 세대 공감 영화이다.
 
특히 어떤 하루는 국내 최초로 영화학과 졸업자가 배급사와 만나 영화를 전국에 개봉한 첫 사례다.
 
또 공중파 3사 영화 프로그램에 소개돼 작품성과 참여 학생들의 능력을 검증받은 것은 물론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어떤 하루의 감독 학생 및 출연한 학생들에게 영화현장에서 러브콜이 잇따르며 영화학과 졸업영화제인 CUFF에도 덩달아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청주대 영화학과 어일선(학과장)교수는 지속적인 전국 개봉을 위해 학생들의 졸업작품을 장편영화로 기획, 지도하고 있다졸업 영화제를 거쳐 선별된 졸업작품은 관객들이 극장에서 만날 수 있도록 배급사와 계약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영화학과는 학생들이 보다 빠르게 감독 및 배우의 길을 걷게 하기 위해 현장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프로페셔널한 기획, 제작을 통해 한국 최고의 영화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은 오늘 하루(One Day)’ 영화포스터로, 위로부터 가을단기방학, 로라, 속죄.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