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중앙도서관, 전국적인 명소로 자리매김

 청주대 중앙도서관, 전국적인 명소로 자리매김

재개관 뒤 4개월동안 80여개 기관 방문 줄이어
최적의 인프라 환경 구축한 신개념 도서관 찬사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중앙도서관이 전국적인 도서관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설명-대구지역 공공도서관 관계자들이 최근 청주대 중앙도서관을 방문해 기념사진 촬영을 했다.
 
중앙도서관(관장 김성수)은 최적의 인프라 환경을 구축한 신개념 도서관을 지난 2월 재개관한 뒤 최근까지 각 대학은 물론 각종 기관 80여 곳에서 관계자들이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휴일을 제외하고는 거의 매일 한 기관 꼴로 방문한 셈이다.
 
이들은 1층에 최신형 컴퓨터 164대가 설치된 정보검색라운지와 학생과 사서의 소통을 위한 ‘User Service Center’, 필독도서의 대출/반납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무인자동화 시스템등에 관심을 보였다.
 
6인용부터 12인용까지 가능한 그룹스터디룸’, 교육과 세미나는 물론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시네마룸’,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자판기 PC가 설치된 글로벌 스터디 라운지’, ‘개방형 노트북 열람실’, ‘사색공간등 도서관내를 꼼꼼히 살펴보면서 각종 편의 시설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학생들을 위한 세심한 공간 배치와 창밖을 보며 공부할 수 있도록 전국 도서관 중 처음 설치한 조망형 테이블’, 자연 체광을 높이기 위한 시설 등에 각별한 관심으로 보이며 사진을 찍고 관계자의 설명을 메모하는 모습을 보였다.
 
청주대는 350여억 원을 들여 30여년 만에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해 지난 2월 연 면적 15512120만여 권의 장서를 갖춘 IT기반의 혁신적인 최첨단 디지털 공간으로 재개관했다.
 
현재 중앙도서관은 47000여종의 e-book, 33000여종의 전자 저널(e-journal)을 비롯해 다양한 학술 웹데이터베이스(DB)와 각종 공무원시험 관련 동영상 등 이러닝(e-learning) 강좌를 서비스하고 있다.
 
청주대 김성수 도서관장은 청주대 도서관이 신개념의 스마트 도서관이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각 기관 관계자들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대구지역 공공도서관 관계자들이 최근 청주대 중앙도서관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