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정상수 교수, IBA 국제 비즈니스 대상

 청주대 정상수 교수, IBA 국제 비즈니스 대상

2017 심사위원장 맡아

IBA는 세계적인 경영·홍보 마케팅 대상
기발한 영상 아이디어 다수 출품-치열한 경쟁 예상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정상수 교수가 IBA 2017영상/크리에이티브부문 심사위원장(Jury President)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설명-IBA에서 청주대 정상수 교수를 소개하는 홈페이지.
 
정 교수는 전 세계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과 심사에 참여한다.
 
정 교수는 청주대학교 교수가 되기 전까지 세계적인 광고대행사 오길비 앤 매더(Ogilvy & Mather Korea)의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부사장으로 일한 경력을 인정받아 심사위원장에 위촉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 교수는 국내외 광고계에서 영상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원쇼(The One Show), 부산국제광고제(AdStars), AME(Advertising & Marketing Effectiveness)어워즈 등 국제적인 광고제의 심사위원을 역임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국제 비즈니스 대상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s)는 전 세계 기업과 행정기관 등을 대상으로 경영, 성장, 홍보 마케팅에 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국제대회다.
 
IBA비지니스 분야의 오스카상(Business Oscars)’ 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매년 여러 나라를 돌면서 시상식을 하고 있다.
 
올해는 10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W호텔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세계 광고계는 지금 영상광고에 주목하고 있다.
 
제작비와 매체비용이 비싼 TV광고는 마케터들에게 이전 같은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으나 소셜 미디어를 통한 바이럴 비디오(Viral video), 광고인지 프로그램인지 모를 수준의 잘 만든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 유튜브 앞에 붙는 프리롤(Pre-roll) 광고 등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 정도다.
 
영상을 기반으로 한 광고 같지 않은 광고는 광고주의 불필요한 간섭이 적어 영상제작자들에게도 인기다. 올해 IBA 영상부문에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보는 이의 허를 찌르는 기발한 영상 아이디어가 다수 출품돼 기량을 뽐낼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설명-청주대 광고홍보학과 정상수 교수.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