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평생교육원 수강생 미술대전 입상

 청주대 평생교육원 수강생 미술대전 입상

서양화 부문 오해용()수강생-작품 귀로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평생교육원에서 서양화 과정을 수강하는 오해용(·55)씨가 충북미술대전에서 당당히 입상, 주위를 놀라게 했다.
 
청주대 평생교육원(원장 김혜숙)은 지난 2005년부터 12년째 서양화 과정과 인연을 맺고 있는 오 수강생이 42회 충북미술대전서양화 부문에서 입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오 수강생은 데생부터 시작해 매 학기 다진 튼튼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넘치는 예술적 감각을 충분히 발휘해 귀로라는 작품으로 입상했다.
 
귀로는 고향과 부모님에 대한 추억을 갖고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장면을 그대로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세월의 고단함을 고스란히 간직한 구부정한 등에 지게 짐까지 가득 짊어지고 앞서 걷는 아버지의 모습과 새참을 손에 쥐고 광주리 가득 머리에 이고 가는 어머니의 모습은 가족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지고자 열심히 앞만 보고 살아가는 우리의 부모님과 닮은 고향을 떠오르게 하고 있다.
 
오 수강생의 작품은 청주예술의 전당에서 전시된 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평생교육원 1층 로비에서 열리는 작품 전시회인 내 마음의 정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청주대 평생교육원 서양화 과정은 서울대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서효숙 작가의 지도로 매년 봄학기와 가을학기에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매년 가을이면 수강생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청유회전을 열고 있다.
 
사진설명-청주대 평생교육원 서양화 과정 오해용 수강생의 작품인 귀로’.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