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군사학과 출신 ‘두각’

 청주대 군사학과 출신 두각

1기 졸업생 이형민 중위-최우수 소대장 선발
이건희 후보생 ROTC훈련 전국 1위 차지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군사학과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청주대는 군사학과 1기 졸업생인 이형민 중위가 21일 육군보병학교에서 최우수 소대장에 뽑혀 동춘상을 시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동춘상은 육군에서 베트남전 당시 안케페스 전투의 영웅 고() 임동춘 대위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전국의 전투 소대장 중 최우수 소대장 14(군단별 1)을 선발하는 상이다.
 
학사 60기로 임관한 이 중위는 완벽한 DMZ 수색과 매복작전 유공, 특급전사 선발, 솔선수범의 리더십 등으로 동춘상을 시상하게 됐다.
 
앞서 지난해 군사학과 4학년에 재학중이면서 ROTC후보생이던 이건희 후보생이 전국 ROTC후보생을 대상으로 한 하계훈련에서 당당히 1등을 차지했다.
 
이 후보생은 지난해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한달간 전국 110개 대학 소속의 학군단 ROTC후보생 39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하계훈련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 후보생은 평소 꾸준한 체력단련 등 자기관리로 체력특급을 달성한데 이어 병기본 과목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군사학과 양철호 학과장은 졸업생들이 경쟁력을 갖춘 장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2010년 육군본부로부터 군사학과 개설을 인가받아 다음해부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청주대 군사학과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전용 건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계 위탁훈련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군사학과 학생들에게는 학비 전액이 국비로 지원된다.
 
또 졸업생 전원은 학군사관 또는 학사사관 과정을 거쳐 육군 소위로 임관된다.
 
사진설명-청주대 군사학과 1기 졸업생인 이형민 중위가 21일 육군보병학교에서 최우수 소대장에 뽑힌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