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 삼성전자 디자인개발 산학협력 체결

청주대 삼성전자 디자인개발 산학협력 체결

청주대학교(총장 황신모) 산업디자인학과와 ()삼성전자(대표이사 권오현)27일 청주대 예술대학에서 양 기관의 동반 성장을 위한 디자인 개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도교수(김동하, 조성배, 이재순)와 삼성전자 관계자 그리고 산학협력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디지털 생활가전의 제품 디자인 공동개발, 전문가 자문 및 연구,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에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가 참여해 다양한 선행 디자인 연구와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개발된 결과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공동소유하게 된다. 

삼성전자의 실무책임자인 이혜미 CMF 파트장은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와의 산학협력을 계기로 학과 교수들의 전문적인 자문과 학생들의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가 현실화되어 양 기관이 서로 상생하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 디자인 명문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세계 최고권위의 디자인상인 iF 디자인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reddot디자인어워드에서 8년 연속 수상하고 있다. 특히 디자인 인증기관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아·태권역 디자인대학 부문에서 14위에 오른바 있다. 

또한 250여개의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의 지식재산권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최상위권의 실적을 올리고 있는 학과로서 글로벌 일류기업인 삼성전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그 역량을 세계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