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방사선학과, 치위생학과 졸예자, 100% 국가시험 합격

청주대 방사선학과, 치위생학과 졸예자, 100% 국가시험 합격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황신모) 2015년 방사선학과,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이하, 졸예자) 전원이 국가시험에 합격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주관한 42회 방사선사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 응시한 청주대 방사선학과 졸예자 10, 치위생학과 졸예자 23명은, 최근 모두 합격 통보를 받았다. 2개 학과 졸예자 전원이 국가면허시험에 합격하며, 청주대학교 보건의료대학이 다시 한 번 충북 보건의료인력 양성의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방사선학과는 2015년 전국 평균합격률이 68.5%인 가운데 전원을 합격시키며 전국 1위의 성과를 거뒀다. 방사선학과 성열훈 학과장은 최근 방사선사 국가고시가 고도의 정밀성과 전문성을 요구하는 실무 위주의 시험경향을 보이기 때문에 지역 의과대학과 연계한 실습과 3차원의료영상실습의 특성화 교육을 통한 기초의학의 강화, 방사선 실무인증평가 및 실전초음파 인증평가를 통한 실무능력의 배양, 대학병원에서의 기본 및 심화 임상실습을 통한 전문방사선사 배출을 목표로 한 것이 주요한 합격 요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치위생학과 김선주 학과장은 학교의 지속적인 지원 아래 국내 최고수준의 학습환경과 체계적인 치위생 교육과정을 구축했고, 책임교수제를 통해 11 개별맞춤교육을 시행한 결과 이러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치위생학과는 지난 제40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도 100%의 합격률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졸업자들의 전원 취업으로 2013년 교육부발표 계열별 취업률 전국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청주대학교 보건의료대학은 간호학과(정원 100), 치위생학과(40), 방사선학과(30), 물리치료학과(40), 의료경영학과(40), 스포츠의학과(40), 임상병리학과(40), 작업치료학과(40)가 설치되어 있다. 정원은 1개 학년 기준 370명으로 그 규모 면에서도 전국에서 손꼽히는 수준이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