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참가


청주대
,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참가



- 19일부터 닷새간, 항공운항학과-항공기계공학과 홍보차 참가

- 세계최초 디젤엔진 장착 비행교육용 항공기로 시범비행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 19일부터 닷새간 경남 사천에서 열리는 제10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항공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에 청주대는 항공운항학과와 항공기계공학과로 구성된 항공학부에서 지도교수, 조종교관, 정비사, 학생 등 12명이 참가해 학교와 학과를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도입한 오스트리아 다이아몬드사의 최첨단 비행교육용 4인승 항공기인 DA-40NG 4대 중 2대를 활용해, 엑스포 기간 중 시범비행에도 나선다. 이 비행기는 세계 최초로 저렴한 제트연료를 사용하는 디젤엔진을 장착하고 있어, 도입 당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시범비행에는 청주대학교의 비행교관과 학생이 선탑하고, 관람객 중 학생 위주로 선발해 승객석에 탑승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모의비행장치를 부스에 설치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관람객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실제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청주대 항공운항학과 조환기 학과장(교수. 55)은 최고성능의 항공기를 활용해 안전한 비행교육으로 조종사를 양성하고 있는 청주대학교의 항공특성화 추진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히고, “엑스포에 참여한 항공분야 사업체들과의 MOU 체결 등을 통해 졸업생들의 사회진출을 돕는 다양한 협업 기반도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