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3년 연속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그랜드슬램


청주대
, 3년 연속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그랜드슬램

-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 IDEA, iF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본상 수상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가 올해 IDEA,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 및 본상을 획득한데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는 그랜드 슬램을 3년 연속하여 달성했다. 

<김지섭>             <홈혁기>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조성배교수)는 독일에서 주최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2작품이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7년 연속 레드닷 수상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올해는 60개국에서 5천여 작품이 출품되어 각축을 벌였으며 김지섭(4학년), 홍혁기(4학년)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지섭씨의 수상작인 초음파 HMD(Head Mounted Display·머리에 쓰는 가상현실 기기)”는 임신한 여성이 초음파 측정기를 활용하여 태아의 상태를 HM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최근 각광받는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홍혁기씨의 수상작인 “Lotus Glass house”4계절 난방·환기·제설이 용이하도록 디자인한 농가의 비닐하우스로 IDEA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은 바 있다.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2008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고 있으며, 2013년 레드닷 인증 아시아 태평양 권역 디자인대학 랭킹에서 14를 기록했다.

 이런 성과의 중심에 있는 김동하 지도교수는 주어진 조건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수업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도의 기술적 사상으로 발전시키는 교수법, 산학협력, 선후배가 멘토와 멘티가 되는 GT(Giver & Taker) 프로그램 등 특성화된 교육 과정과 전 구성원의 열정과 노력이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의 차별성이라고 그 비결을 밝혔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