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임충식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회장, 청주대 특강

 

임충식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회장, 청주대 특강

- 11일 오후 3시 청주대 청암홀

- 임충식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회장, ‘문화예술로 배우는 삶특별강연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임충식(56) 회장이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 명사초청 특별강좌에서 문화와 예술은 단순히 오감을 만족시키는 것을 넘어, 우리 삶의 태도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고 말했다.

11일 오후 3시 청주대 청암홀에서 문화예술로 배우는 삶이라는 제목으로 특강한 임 회장은 “6살부터 신동이라고 불렸던 피아니스트 예브게니 키신의 첫 내한 공연 때 일이다. 레퍼토리들은 이미 수도 없이 연주해 봤을텐데도 키신은 숙소와 공연장을 오가며 하루 8시간씩 연습을 했었다, “천재들도 저렇게 노력하는데, 보통사람에 불과한 내가 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가라는 생각을 하고는,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과 시간을 한층 늘리게 됐었다고 말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또한 그는 “A라는 사람은 ‘~ 때문에라고, B‘~에도 불구하고’, C‘~덕분에라고 항상 말하곤 한다. 과연 어떤 사람들이 성공하겠는가?”라고 화두를 던지며, “성공한 사람들은 가난했던 덕분에’, ‘건강하지 못했던 덕분에’, ‘못배웠던 덕분에라고 말하곤 한다. 남이나 환경을 탓하기 전에,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해달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임충식 회장은 한국외국어대 독일어과를 졸업하고 미국 Delaware대학에서 공공정책학 석사 학위를, 한남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공업진흥청 공보담당관, 중소기업청 감사담당관, 기술혁신국장,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 중소기업청 차장 등을 역임하고 작년 2월부터 현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2007년부터 이어져 온 청주대학교의 명사초청특별강좌는 글로벌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라는 2학점 과목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같은 장소에서 열리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