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스펙을 뛰어넘는 스토리를 만들어요

 청주대 대학생 50여 명, 충북지역 기업도보 대장정 나서

- 17일부터 34일간 75km 도보 이동, 옥산서는 보육원에서 봉사활동도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17일부터 34일간 학생 50여 명이 도내 기업체들을 도보로 탐방하는 ‘WOW(Walking On Workplaces) 기업도보대장정에 나설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구직활동에 관심이 많고, 도전 정신과 열정이 넘치는 청주대 학생 5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장정은 청주대 경제학과의 동아리인 돌고래 학생기획단에서 준비한 대학생의, 대학생에 의한, 대학생을 위한행사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17일 오전 8시 반 청주대 경상대학 세미나실에서 출정식을 가지고 출발해, 청주산업단지와 한국도자기, 수산기계 이엔지, 농수산물유통공사를 방문하고 월탄리 마을회관에서 묵을 예정이다.

18일에는 오송생명과학단지의 기린화장품과 메타바이오메드를 방문하고, 옥산에 위치한 혜능 보육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19일에는 오창과학단지 LG화학, 그린광학, 녹십자, 중소기업청, 충북테크노파크 등을 방문한 후 청주대로 돌아와, 오후 7시 반 경상대 세미나실에서 토크 형식으로 취업전문가와 소통하는 올취 취업콘서트’(대표 박명하)를 개최하며, 20일 해단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된다.

탐방대 대표 정대욱 씨(경제학과 4학년, 돌고래학생기획단장)지역의 중소기업에 대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선입견이나 편견을 없애고 싶었다. 이번 탐방으로 충북의 기업에 대해 더 많은 학생들이 충분한 정보를 가지게 됐으면 좋겠다. 75km의 짧지 않은 여정을 도보로 소화하며, 학생들이 보다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고, 자신의 역량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도교수로 참여하는 김영배 교수(43. 경제학과)날로 경쟁이 심화되어가고 있는 취업환경 속에서, 학생 스스로 지역의 기업들과 함께 호흡하며 눈높이를 맞추는 행사를 준비한다고 하여 대견하다는 생각을 했다. 단순히 스펙만을 원하는 요즘 세태에 학생들이 제대로 된 스토리를 만들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주대 경제학과가 주관하며, 돌고래 학생기획단이 기획과 진행을 맡았고, ()충북테크노파크에서 주최를, 충청북도에서 후원을 맡아 진행된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