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제2창학 위한 혁신 추진


청주대
, 2창학 위한 혁신 추진

- 올해 초, 대학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영컨설팅 수행

- 비전 및 발전전략, 재정 건정성, 학문단위, 행정체제, 인사제도 등 영역에서 환골탈태 위해 노력키로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202020위권 달성, 중부권 최고 명문대학으로의 도약이라는 구체적인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본격적인 혁신 작업에 들어간다.

청주대는 경쟁력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말 외국계 자문회사인 액센츄어(Accenture)에 경영 컨설팅을 의뢰했다. 4개월간의 분석과 진단을 마친 액센츄어는 비전 및 발전전략 재정 건전성 학문단위 행정체제 인사제도 등의 영역에서 혁신 방안을 도출해 냈다.

이 보고서는 청주대에 가장 시급하다고 판단된 취업, 연구, 산학협력, 입시 부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발전전략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될 등록금 인하 압박에 대비하여 기존의 수익사업을 혁신하는 한 편, 신규 사업의 개발을 통해 수익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재정 건전성 확보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학문단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학과 평가를 통해 경쟁력 있는 미래지향적 학문 단위로 개편해나갈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기존의 본부 중심에서 탈피하여 자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학과가 주체가 되는 등 전반적으로 조직을 개편하는 행정체제 개선 방안도 내놨다.

인사제도 분야에선 더 열심히 하고 성과를 내는 교수와 직원에게 더 많은 보상이 주어지는평가 및 보상제도의 개선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행정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일부 부서는 외부전문가의 과감한 영입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청주대는 컨설팅 제안 중 즉시 실행할 수 있는 과제는 실무진을 통해 이미 추진 중에 있으며, 구성원 간의 합의가 필요한 부분에는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찬곤 기획처장(컴퓨터정보공학 교수)지금은 컨설팅 업체의 제안에 대해 시행여부를 판단 중에 있으며, 꼭 필요한 사안들은 앞으로 시기와 범위를 결정한 후, 철저히 준비하여 단계적으로 장, 단기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