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기재부 ‘대학FTA 활용강좌’ 지원대학 선정

청주대, 기재부 대학FTA 활용강좌지원대학 선정

- 청주대 FTA활용 정규강좌 개설을 위한 기획재정부 지원사업 최종 선정

- 전국 27개 대학 중 4학기 지원받는 대학은 청주대 포함 4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대학 FTA 강좌 지원사업서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 지난 12일 기재부의 발표에 따르면 모두 27개 대학이 선정된 가운데, 4학기 연속하여 강의 운영을 지원받는 대학은 청주대와 경희대, 단국대, 동아대 4개 대학밖에 없다.

이 강좌는 각 대학별로 FTA활용 현장전문가를 초빙하여 FTA활용 실무 및 현장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기업현장에 필요한 FTA 실무인력 양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청주대학교는 무역실무와 FTA개요(13.1)’, ‘FTA활용 실무(13.2)’, ‘충북전략산업 FTA활용 비즈니스사례 세미나(14.1)’, ‘충북 전략사업 FTA 활용비즈니스 전략(14.2)’ 순으로 강좌를 연속하여 개설하며, 3개 학기 이상 수강자에게는 장관 명의의 FTA활용 전문가 인증서도 발급될 예정이다.

무역학과 이재영교수(총괄책임자)이번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FTA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물론, 시대적 요구에 부흥하는 대학교육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60여 명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교육의 질적 수준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청주대는 이 사업에 선정되어 매년 2천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되며, 대학강의용 표준교재의 개발과 e-러닝시스템 구축 등의 인프라 보강에도 나설 계획이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