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나섰다


[ 청주대,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나섰다 ]

청년 취업역량강화사업 선정···코로나19 어려움 속에 취업 적극 지원


청주대학교 정문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청년 취업역량 강화사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주대는 충청북도의 청년 취업역량강화사업선정을 통해 2천만 원을 지원받아 재학생과 졸업생의 개별 취업목표에 따른 종합적인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일상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130(강소기업 50, 공공기관 60,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20)의 참여자를 모집했다.

 

이에 따라 청주대는 청년 취업역량강화사업을 공공인재트랙과 강소기업 인재트랙으로 분류해 각 트랙별 총 3단계로 진행한다. 1단계는 우량기업(공공기관) 취업전략 및 취업목표 선정·실천계획 수립, 2단계는 취업목표기업(기관) 입사지원서 작성, 3단계는 취업목표 기업(기관) 면접 실습으로 구성했다.

 

각 단계는 1주간 진행되며, 온라인 강의, 강의 기반 자율 과제수행, 수행된 과제에 대한 강사의 비대면 개별 코칭 및 피드백으로 진행된다. 3단계 프로그램은 청주대의 ‘NEST(+)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서, 이미 성과가 검증된 프로그램만으로 구성됐으며, 1단계는 지난 14일부터 시작됐다.

 

차형우 취창업지원단장은 청주대학교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사업을 통해 코로나 19’로 취업 준비에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졸업생 및 재학생들에게 취업의 난관을 극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이 사업 외에도 코로나 19’의 힘든 상황을 이겨내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