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대학ㆍ대학원
  • 대학(~2017학년도)
  • 인문대학
  • 학장 인사말

학장 인사말

인문대학장 곽동철 사진

인문학 공부꾼 여러분들께!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정보사회ㆍ국제화사회는 지금 이 순간에도 급변을 거듭하여 미래문화사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인문대학은 과거 문ㆍ사ㆍ철 중심의 인문학에서 탈피하여 어문학ㆍ역사학ㆍ문헌정보학ㆍ문화콘텐츠학 등을 중심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교육구국의 건학정신과 실학성세의 교육이념 그리고 진리탐구ㆍ덕성함양ㆍ실천봉공의 교훈을 중심으로 창의적ㆍ봉사적ㆍ실천적 인문인의 양성과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여 미래문화사회를 선도할 능동적인 인재육성을 위하여 훌륭한 교수진은 학문연마와 학생지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문대학은 지성과 자율의 터전입니다. 인문대학 교수님들은 여러분들의 지적 호기심과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하여, 학문적인 안내자와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한 걸음씩 여러분들 곁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문인들은 자율적으로 미지의 지식세계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능동적으로 불러일으켜 키워나가며, 동시에 미지의 미래문화사회에 동화할 수 있는 능력과 자세를 길러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마음을 열면 열수록 교수님들의 연구와 삶의 결과가 여러분들의 마음에 고스란히 전해지고, 여러분들이 가슴을 펴면 펼수록 세상의 모든 이치와 미래문화사회가 여러분들의 가슴 속에 자리하게 될 것입니다.

인문학 공부꾼 여러분!

벽오동을 심는 뜻은 봉황을 보자는데 있을 것이나, 우리 인문인들에게 보다 중요한 것은 그 벽오동을 심을 수 있는 마음을 기르는 일일 것입니다. 우리 인문인들이 학문과 문화와 인류에 대한 열정으로 정신과 세상을 풍요롭게 이끌고자 마음을 다하여 노력하면 머지않아 세계 어디에서도 통할 수 있는 당당한 글로벌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며, 다시금 인문학의 르네상스시대가 도래할 것입니다. 그날을 위하여 이제 우리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찬 매진을 시작합시다. 감사합니다.

청주대학교 인문대학장 곽동철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