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21 청주대학교 실감콘텐츠 스토리텔링 경진대회
1. 대회소개
청주대학교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단은 작년에 이어 2021 실감콘텐츠 스토리텔링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앞으로 우리와 함께하게 될 메타버스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공유하기 위한 스토리텔링 경진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 스토리텔링 주제
* 가상과 현실이 함께하는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Metaverse)’
메타버스(Metaverse)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공간에 펼쳐진 가상 세계를 의미합니다. 이는 기존의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보다 확장된 개념의 실감콘텐츠로 전세계적으로 최근 가장 주목받는 이슈 중 하나입니다.

* 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story)+텔링(telling)’의 합성어로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 개인적인 생각, 관련된 이야기, 경험 등을 바탕으로 주관적 또는 객관적인 생각을 종합하여 주어진 주제에 대한 누구나 알 수 있는 특성이나 장단점에 대한 설명보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이야기하는 것.

3. 참가대상
-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청주대학교 학부생으로 구성된 팀 또는 개인 (대학/학과 제한 없음)
- 팀은 최대 3인 이내로 구성
- 다른 팀으로 동시 참가 불가

총 14팀을 선정하여 시상(청주대학교 총장상, 사업단장상)하며, 상품 및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석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