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습니다!
승리의 역사를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청주대학교는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재정지원 제한대학, 즉 부실대학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중부권 최고 명문대학이라는 기치 아래 민족사학의 70년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 청주대학교의 현실입니다.

적립금 3000억, 학생 수만 12000명에 이르는 청주대학교가 이지경이 되었는데도 어느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습니다. 각종 지표가 곤두박질치고 변방에 작은 학교보다 교육비 투자가 적은 학교가 되었는데도 어느 누구도 책임지지 않았습니다. 이런 현실을 바꿔보고자 망가진 학교를 바꿔보겠다는 간절한 마음들이 투쟁들이 번번이 실패하고 패배한 역사로 기록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 지금까지 청주대학교 정상화를 위한 싸움이 시작 된지 일 년이 가까워지고 있는 지금 저는 많이 두렵습니다. 혹여나 마지막일지 모르는 이번 싸움마저 패배한 역사로 기록될까 봐 실패한 역사로 기록될까 봐 두렵습니다. 저들은 더욱 강하게 우리를 목조여 오는데 우리는 점점 힘이 빠지고 밀려 낭떠러지로 밀려나가고 있습니다.

과연 이 지독한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 이 학교를 다시 구성원들 품에 안겨줄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마음 속 가득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설립자의 숭고한 건학이념과 정의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불변의 법칙을 반드시 이뤄 내야 합니다. 부정이 판을 치고 불의가 승리하는 역사를 우리 후배들에게 물려줘서는 안 됩니다. 더 이상 패배의 역사를 물려주어서는 안 됩니다.

사랑하는 1만 3천 청주대학교 학우 여러분, 존경하는 교수님, 9만 동문 여러분, 그리고 직원선생님 여러분, 승리의 역사를 쓰고 싶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패배의 역사가 아닌 승리의 역사 속에서 청주대학교를 반드시 정상화시켜야만 합니다. 우리가 지치고 쓰러지면 더 이상 그들과 맞서 싸울 수 없습니다. 우리가 포기하면 더 이상 희망은 없습니다. 힘들지만 지치지만 우리는 무소의 뿔처럼 당당히 그리고 담대하게 이겨나가야만 합니다.

학우 여러분, 여러분 앞에는 9만 동문 선배님들이, 교수님들이, 직원 선생님들이 그리고 부족하지만 학생회가 흔들리지 않고 앞에 있습니다. 밀리지도 무너지지도 않겠습니다. 지금과 같이 믿고 응원해주시고 함께 해주십시오. 여러분 앞에 반드시 승리의 역사를 만들어 보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48대 체인지 총학생회 총학생회장 박명원 올림
파일
작성자 총학생회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