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전체

  • HOME
  • 교수소개
  • 교수진
  • 전체
이성준 교수 사진
이성준 부교수
  • 직위부교수
  • 전화번호0432298347
  • 이메일tcbrad978@cju.ac.kr
  • 홈페이지

학력

학력에 대한 표 - 학교명, 학위명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명 학위명
고려대학교 문학사
Michigan State Univ 언론학석사
State Univ New York-Buffalo 언론학박사

실적

실적에 대한 표 -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발행처, 제출기관 등
연도 발행권호
페이지, 연구기간 등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공유경제 서비스의 만족과 불만족 영향 요인 탐색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240229 45권 2호
93-11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서비스 실패 상황 속에서 음성 기반 AI 금융 챗봇의 귀여운 말투와 젠더 일치성이 고객 반응에 미치는 효과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
20231130 24권 11호
809-82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온라인 리뷰 분석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서비스 만족 및 불만족 요인 고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231028 23권 10호
347-35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LDA 토픽모델링을 활용한 유튜브 기반 의학정보 주요 이슈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230828 23권 8호
198-20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가상 인플루언서 특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혁신성의 조절효과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
20230430 24권 4호
549-55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AI 금융 챗봇 귀여움 수준과 젠더 일치성이 서비스 실패 허용 정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230328 23권 3호
124-138
수상내역 우수상담교원상: 2022학년도 제자사랑교수제 우수상담교원 선정
청주대학교
2023030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Effects of Brand Coolness on Purchasing Intention in Direct-to-Consumer E-Commerce Shopping: A Case from South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nts [한국콘텐츠학회]
20221228 18권 4호
84-9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온라인 리뷰 분석을 통한 국내 OTT 서비스 이용자 만족 및 불만족 유발 요인 연구: 어휘 분석 및 LDA 토픽 모델링 분석 방법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20220528 30권 2호
41-74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온라인 명품 플랫폼에 대한 소비자 인지 구조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220225 43권 2호
15-3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인공지능 음성 스피커의 의인화 특성 지각 정도가 지속적 이용 의향에 미치는 영향: 통합 수용 모델을 기반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211128 21권 11호
41-5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온라인 육아 커뮤니티의 지속적 참여 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자기감시성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210828 21권 8호
526-53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이용자, 정보원천 및 플랫폼 차원에서의 라이브 커머스 이용 만족도 영향 요인 고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210328 21권 3호
576-58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다매체 환경에서의 뷰티 콘텐츠 이용: 웹진, TV,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간 적소분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200928 20권 9호
261-270
연구보고서 3주기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 평가준비 및 보고서 작성 관련 연구
한국연구재단
20200920 20200720
~2020092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증강현실 기반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만족도 영향 요인들에 대한 고찰: 네이버 <스노우>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200728 20권 7호
417-428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지로서 청주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분석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200228 제41권권 2호호
51-6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ASMR 콘텐츠 지속적 사용 영향 요인 탐색: 신경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91028 19권 10호
112-12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정책기대의 조절효과를 고려한 플랫폼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로의 전환의도 영향 요인 분석: <카카오페이>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90528 19권 5호
426-442
연구보고서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1)참여 교수
크리에이티브콘텐츠기반창의인재양성사업단
20190228 20180301
~2019022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인터넷 개인 방송 장르 레퍼토리 형성 영향 요인: <아프리카 TV>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81128 18권 11호
13-2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외국인 출연 관찰 예능 프로그램 시청만족도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사례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20180828 26권 3호
57-77
학술활동 왜 외국인 등장 리얼리티 쇼를 보는가?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자료집
20180609
1-5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4차 산업혁명 관련 사회과학분야 연구의 지적 구조 분석: 의미망 연결을 중심으로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사회과학연구소]
20180228 제39권2호
79-9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드라마 시리즈물 몰아보기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심리 및 구조적 요인에 관한 고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80228 18권 2호
405-41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SNS에서의 개인의 사회비교 경험 유형 및 사회비교 지향성과삶의 만족도와의 관계에 관한 고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61228 16권 12호
574-590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Theories in communication science: a structural analysis using webometrics and social network approach
SCIENTOMETRICS [SPRINGER]
20160801 108권 2호
531-55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통해 살펴본 한국 언론학 분야연구의 연구동향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60728 16권 7호
179-189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O2O 시장의 형성과 전개 및 주요 정책 이슈들에 대한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사회과학연구소]
20160229 제37권2호
25-39
연구보고서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1)참여 교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기반 창의인재양성 사업단
20160229 20160301
~2016022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성격 특성과 이용 동기가 모바일 메신저 그래픽 이모티콘 활용에 미치는 영향: 카카오톡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51228 제15권 12호
129-140
학술활동 A rethink on media users in the context of Web 2.0: A case of social media
DISC 2015 Program Book
20151030
158-15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웨어러블 디바이스 소비가치와 구매 의향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스마트 워치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20150828 23권 3호
93-115
학술활동 스마트 워치 구매 영향 요인들에 관한 탐색적 연구: 소비 가치 관점을 중심으로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집
20150529
1-1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SNS 광고 태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과 관여도의 역할에 대한 고찰: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40928 제14권 제9호
188-20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걸그룹의 선정적 퍼포먼스 규제 태도 영향 요인에 대한 고찰: 제 3자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40728 제14권 7호
137-15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What Makes Twitterers Retweet on Twitter? Exploring the Roles of Intrinsic/Extrinsic Motivation and Social Capital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
20140630 제15권 6호
3499-3511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지역언론의 취재원 활용양상과 시민저널리즘 실천에 대한 고찰: 청주?청원 행정구역통합 보도를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 [한국지역언론학회]
20140620 제14권 2호
322-355
학술활동 걸그룹의 선정적 퍼포먼스의 영향력에 대한 지각적 편향과 규제 태도와의 관계 고찰
한국 커뮤니케이션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집
20140614
102-104
학술활동 페이스북 뉴스 피드(News Feed) 광고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2014 한국소통학회 봄철 정기학술대회
20140531
3-3
연구보고서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I)> 신규 선정 사업계획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반 창의 인재 양성 사업단
20140428 20140201
~20140428
학술활동 온라인 서비스 이용자의 고착(lock-in) 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SNS를 중심으로
2013 한국 커뮤니케이션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집
20131207
39-4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Relationships among Personal Traits, Gratification and Social Networking Sites Addiction:Focusing on Facebook Users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20131128 21권 4호
17-39
학술활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정보 확산 기제에 대한 연구
2013 한국방송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발표집
20131109
73-75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이동통신시장의 진화와 정책방향에 대한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131030 제35권 2호
73-87
학술활동 SNS의 병리적 사용 영향 요인에 대한 탐색적 고찰
2013 한국언론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발표집
20131012
84-84
학술활동 뉴미디어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의 개념화 및 애호도와의 관계 고찰
2012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집
20121124
1-2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전환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고찰: 대안의 매력도와 전환비용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21028 제12권(10호)
453-465
학술활동 A study on relationships among an affiliation, semantic and citation network in mapping the disciplinary structure: A case of the discipline of communication
Abstracts of the Proceedings. COLLNET 2012
20121025
15-1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A Study on Acceptance and Resistance of Smart TVs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nts [한국콘텐츠학회]
20120928 8권(3호)
12-19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Examining sources of competitiveness in broadcasting industry in the era of convergence: A case study of Korea Educational Broadcasting System
Journal of International Communication [Routledge (Taylor & Francis)]
20120810 Vol.18 No.2
137-153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다매체 시대 미디어 플랫폼간의 경쟁과 대체 관계에 대한 연구: 학습용 콘텐츠 이용을 중심으로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120630 34권 1호
95-11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소셜 커머스 이용 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보 [한국방송학회]
20120530 26권(3호)
495-529
학술활동 영어 교육 콘텐츠의 크로스 플랫폼 이용 행태 연구 : TV, 인터넷, 모바일 플랫폼간의 적소 분석
2011 한국방송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논문집(스마트 시대는 진정 스마트한가?)
20111119
85-9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마이크로 블로그 사용자의 자기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한국인터넷정보학회]
20111031 12권(5호)
127-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