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전체

  • HOME
  • 교수소개
  • 교수진
  • 전체
이현선 교수 사진
이현선 조교수
  • 직위조교수
  • 전화번호0432298301
  • 이메일myflorence@naver.com
  • 홈페이지

학력

학력에 대한 표 - 학교명, 학위명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명 학위명
중앙대학교 문학사
중앙대학교 정치학석사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박사

실적

실적에 대한 표 -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발행처, 제출기관 등
연도 발행권호
페이지, 연구기간 등
저서및창작집
저서
(쉽게 이해하는) PR 핵심 솔루션
시대가치
20231010 총페이지: 163
1-163
연구보고서 충청북도 중장기 홍보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충청북도
20221007 20220523
~2022101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MZ세대의 커뮤니케이션 고유 특성에 대한 각 세대별 반응 연구 -MZ세대, X세대, 베이비붐세대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사)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20211031 77권 -호
203-21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ESG 경영을 주제로 활용한 기업이미지 광고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효과- KT&G의 기업이미지 광고를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210630 19권 2호
49-62
연구보고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의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실태조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01109 20200512
~20201109
저서및창작집
저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PR 광고 기획
커뮤니케이션북스
20190823 총페이지: 93
1-9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국가 정치지도자의 대국민 커뮤니케이션에서 메시지와 메신저 유형에 따른 수용자반응 비교
한국소통학보 [한국소통학회]
20190531 18권 2호
75-111
연구보고서 정책소통 측정 모델 개발 연구
문화체육관광부
20181123 20180827
~20181123
논문
국제전문학술지(SCI급/SCOPUS)
Effects of Celebrity Credibility on Country’s Reputation: A Comparison of an Olympic Star and a Political Leader
Corporate Reputation Review [Palgrave Macmillan Ltd. ]
20180930 21권 3호
127-13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대학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70630 15권 2호
55-6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장기기증에 대한 사전 지식수준과 언론보도의 논조에 따른 공중의 반응 분석 - 대학생 공중들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소]
20161130 32권 4호
205-23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장기기증 촉진을 위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메시지 제시 형태(광고 대 퍼블리시티)와 프레이밍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소]
20151030 26권 4호
279-30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의료 커뮤니케이션 및 교과목에 대한 의대생들의 태도에 관한 연구
광고PR실학연구 [한국광고PR실학회]
20150831 8권 3호
105-12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메시지 소구 유형과 제시 형태에 따른 출산장려 커뮤니케이션효과 연구
인문사회과학연구 [인문사회과학연구소]
20150830 권 48호
111-13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케이블 TV 뷰티 정보 프로그램의 PPL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태도 연구
소비문화연구 [한국소비문화학회]
20140730 17권 2호
205-22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홍보대사를 통한 비영리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홍보대사의 유형과 커뮤니케이션 유형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소]
20140730 25권 3호
297-31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의료서비스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에 관한 연구: 제품 광고, 서비스 광고, 그리고 퍼블리시티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한국서비스경영학회]
20140630 15권 2호
227-25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시술 부위에 따른 성형외과의 비포 앤 애프터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연구
한국생활과학회지 [한국생활과학회]
20140628 23권 3호
529-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