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 HOME
  • 학부안내
  • 학부소개

Division of Media Contents

21세기 디지털과 모바일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미디어 환경과 인간의 생활은 컨버전스, 즉 융합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전문화된 산업기술과 커뮤니케이션 미디어가 융합되면서, 새로운 삶의 패러다임으로 일컫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것이다.

미디어콘텐츠학부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한국문화 전공과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으로 나눠져 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한국문화 전공은 한국의 언어·문화·소통에 대한 인문학적 기초 소양과 언론∙방송∙뉴미디어 산업에 부응하는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실무 능력을 겸비한 융복합형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은 산업변화와 디지털 정보화 시대를 맞아 그에 알맞은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경제적, 사회적으로 필요한 문화콘텐츠의 원리와 기업·정부에서 요구하는 현대 조직의 설득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실무 능력을 겸비한 융복합적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