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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20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시행에 따른 사전준비 철저 안내
1. 학사지원팀-2920 (2020.02.24.) 「2020학년도 1학기 코로나19 감염증 관련
원격수업 운영 통보」관련입니다.
2. 3월 16일 개강 후 2주간 전 교과목에 대하여 원격수업을 진행함에 따라 수
업 진행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여 주시고, 특히 단과
대학에서는 전자교탁에 제작툴 설치를 미리 완료하여 교수님들께서 강의 제
작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원격수업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과제 및 보강(실기.실험.실습과목)으
로 진행하고자 준비를 하지 않는 경우가 없도록 하여 주시고, 추후 코로나1
9 진행상태에 따라 학사일정이 변경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
하여 원격수업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수업진행 방법
가.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원격수업을 하는 경우
1) 반드시 EDELWEIS를 활용하여 전체 교과목 2주간 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수업
2) 콘텐츠 등록 기한 : 2020.03.16.(월) 이전 등록
나. 수업을 과제물로 대체하는 경우
1) 교육부 지침(2020. 2.12)에 「교육의 질을 담보할 수 있도록 과제물을 부여
하고 환류(피드백)을 제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반드시 EDELWEIS를 활용하여 과제물 대체로 출결 관리하고 담당 교수가 E
DELWEIS에서 과제에 대한 학생별 환류(피드백) 제공
3) 제출서류 : 과제물 대체(수업) 계획서를 단과대학에서 수합하여 공문으로
제출
4) 제출기한 : 2020.03.11.(수)
다. 보강을 선택하여 수업을 하는 경우
1) 반드시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중 원격수업으로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3.30(월) 이후 반드시 보강하여야 함(공휴일, 야간 등 활용).
2) 제출절차 및 제출서류
가) 담당교수가 포털시스템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휴・보강 신청후 휴・보
강계획서 출력, 학부(과)장 도장날인 후 단과대학 행정실 제출
나)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행정실 직원 및 학장 도장 날인후 공문으로 제출
3) 제출기한 : 2020.03.11.(수)
6. 강의계획서의 주별 강의진행계획 1주, 2주에 학생들이 수업방법을 알 수 있
도록 수업진행방법을 추가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격수업, 과제물, 보강 등).
7. 원격수업 진행에 따른 수업부실의 민원이 제기되지 않도록 붙임 자료를 참
고하여 수업 내실화를 위한 충분한 사전준비와 대응을 부탁드립니다.
붙임 : 1. 원격수업 방법 및 제출서류 안내 1부.
2. 원격수업 강의 콘텐츠 제작매뉴얼 1부. 끝.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