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행사

  • HOME
  • 열린마당
  • 학과소식
  • 학과행사
학과행사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특허청, D2B 디자인페어 대상에 '책꽂이 변형 유아용 침대 '
【대전=뉴시스】김양수 기자 = 특허청은 '2017 디투비(D2B·Design to Business) 디자인페어'에서 청주대학교 김미선씨의 펀크립(Fun Crib)이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산업부장관상을 받게 된 김씨의 Fun Crib은 사용기간이 짧은 유아용 침대에 수납공간을 마련, 공간 활용도를 높인 디자인으로 책꽂이로도 변형 가능해 실용성과 창의성이 매우 높다는 호평을 얻었다.

또 금상에는 김근아·조성욱씨의 물고기를 형상화한 수저받침대인 피쉬 레스트(Fish Rest)와 권소진·홍은지씨의 덮개 일체형 일회용 컵인 리드컵(LIDCUP), 양진환씨의 요크셔 푸딩용 빵틀이 각 선정됐다.

특히 금상 수상작 Fish Rest는 금속주방용기 제조업체 '코스틱'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가정용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 업체 '까사미아' 본사 입점이 확정됐다.

코스틱 관계자는 "D2B 디자인페어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심미성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Fish Rest를 올해 말까지 패키지 상품으로 제작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2B 디자인페어는 젊은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을 권리·사업화할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중소기업 등에 창의적인 디자인을 공급키 위해 공모전으로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한다.



DA 300



일반인의 우수 디자인을 기업에 제공하고 디자인권을 통해 로열티를 확보하는 차별화된 공모전으로 기업에서 필요한 디자인을 문제형태로 출제한 뒤 제출된 출품작에 대한 심사와 시상, 라이선스 등 모든 과정에서도 기업이 참여해 상품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D2B 디자인페어에는 모두 5569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심사를 거쳐 총44점의 디자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 수상작은 모두 특허청에 디자인출원을 마쳤으며 이 중 6점은 특허청으로부터 디자인권을 획득했다.

또 Fish Rest 등 5점은 이미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고 2점에 대해서도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30일 서울 강남구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에서 열린다.





http://news.joins.com/article/22159855
파일
작성자 조성욱 (산업디자인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