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금 광장

기부Story

  • 발전기금 광장
  • 기부Story
발전기금-기부자 예우-기부story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첼로병원, 청주대에 5년째 장학기금 기탁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16일 오후,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첼로병원과 장학기금 기탁식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에는 대학측에서 차천수 청주대 총장을 비롯해 김혜숙 보건의료과학대학장, 손성민 물리치료학과장, 오덕원 물리치료학과 교수, 박주형 작업치료학과장, 권재성 작업치료학과 교수, 류기문 대외협력실장 등이 참석했으며, 첼로병원에서는 기영진 대표원장을 비롯해 강민호 원장, 임동천 재활치료센터장, 김종섭 간호부장, 장세환 원무부장, 오수지 건강검진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첼로병원 첼로병원 기영진 대표원장은 청주대학교 물리치료학과와 작업치료학과 학생 2명에게 각각 300만 원씩 총 600만 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첼로병원은 지난 2017년부터 청주대학교에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차천수 총장은 “학생이 학업에 전념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매년 도움을 주고 있는 첼로병원 기영진 대표원장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청주대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에서 벗어나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영진 대표원장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학기금을 기부하게 됐다”라며 “지역 재활 의료 발전을 위해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와 첼로병원은 이날 임직원의 건강증진 등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청주대와 첼로병원은 ▶건강검진 및 의료편의 제공 ▶보건의료 전문인력 양성에 대한 협조와 채용 정보의 공유 ▶교수 현장연수 및 학생 현장실습에 대한 협조 ▶건강증진 등의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에 협력키로 했다.

첼로병원은 재활 의료 전문기관으로, 재활의학과, 내과, 영상의학과,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등 진료 분야 전문의와 110여 명의 전문 재활치료사, 60여 명의 전문 간호사가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충북권 유일의 스마트 시스템을 갖춘 종합검진센터도 운영중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16일 오후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첼로병원과 장학기금 기탁식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한 가운데, 차천수 총장과 기영진 대표원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