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크래프트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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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조형학과 아트&크래프트전공

고도의 산업화 유용한 공예가를 양성함과 동시에 지도자로서의능력을 갖춘 공예가를 양성하는 데에 목표를 둔다.

학과안내

  • 학과위치 : 예술대학 31동
  • 홈페이지 : -
  • 전화번호 : 043)229-8649
  • 팩스번호 : 043)229-8643

학과소개

이성과 감성의 조화로운 사고와 표현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창의성을 극대화하며,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탐구하고 그 가능성을 실현하는 디자인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교육목적 및 목표

인류가 지향하는 미학적 관념의 핵심은 만물이 상통하는 융합의 철학이다. 디자인조형학과는 이와 같은 관점을 기반으로 회화와 공예 그리고 패션과 뷰티 등 순수미술과 응용미술의 영역을 아우르며 융복합적 하이브리드 교육을 추구함으로써 다양한 가치창출은 물론 통섭과 소통의 교육적・문화적 진화를 지향한다. 이를 바탕으로 4차 산업의 시대를 선도할 ‘통합형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교육의 목표를 둔다..
구체적인 학습목표는 다음과 같다.

  •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전문 예술가・디자이너 양성
  • 독창적인 사고를 함양한 창의 인재 양성
  • 디지털・CAD・3D・AI(인공지능)의 활용이 가능한 전문가 양성
  • 예술의 산업화를 창출하는 예술가・디자이너 양성
  • 논리적 사고와 기술적 능력을 갖춘 예술가・디자이너 양성
  • 인성과 지성을 갖춘 예술가・디자이너 양성
  • 예술 및 디자인의 사회・문화적 역할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
  • 문화, 예술, 관광 등 지역 경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
  • 예술문화 및 생활문화의 융복합 창조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

교육과정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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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과 진로

아트 영역: 전문작가, 예술기획자, 학예연구사, 큐레이터, 예술강사, 영화미술, 무대미술가 전문 사진작가 및 상업사진작가, 그래픽디자인 관련 업종 등 조형에 대한 탄탄한 기본 소양이 바탕된 창의적인 표현 능력으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창조적인 멀티플레이어’ 로서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음.

크래프트 영역: 컴퓨터그래픽스(2D 및 3D) 디자이너, 3D프린팅 제품디자이너, 문화상품 디자이너, 인테리어업체 실내디자이너, 디스플레이어, 옻칠액세서리 디자이너, 귀금속장신구 디자이너, 조형예술 작가(금속, 도자, 유리조형 작가), 도자 및 유리제품 생산업체 디자이너, 스테인드글라스 디자이너, 조명업체 디자이너, 패션주얼리 디자이너, 주얼리샵 마스터, 패션주얼리 스타일코디네이터, 토탈패션 디자이너(장신구・구두・가방・벨트), 조명 디자이너, 금속공예 작가, 무대미술 및 특수소품 제작 디자이너, 개인 창업(공방 운영, 샵 운영, 미술・디자인교습소), 대학원 진학, 교사, 초중고 예술강사, 대학강사, 대학교수 등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세부 부문별의 진로는 다음과 같다.

  • 금속디자인 부문: 귀금속장신구디자이너, 패션주얼리디자이너, 샵마스터(주얼리샵), 패션주얼리스타일코디네이터, 토탈패션디자이너(장신구・제화・가방・벨트・구두), 주얼리매장 디스플레이어, 금속공예작가, 무대미술 특수소품 제작자, 개인 창업 및 액세서리 샵 운영 등
  • 도자・유리디자인 부문: 도예 및 유리조형 작가, 도자 및 유리제품 생산업체 디자이너, 도자 및 유리 환경조형물 디자이너, 스테인드글라스 디자이너 및 제작, 조명업체 디자이너, 개인 창업 및 샵 운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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